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주일학교 부흥 성장 전략 10단계!!! 작성일 2017.04.20
주일학교 부흥성장 전략 10단계


1) 각 반의 연락망을 잘 활용하라. 한 어린이가 교회에 출석하지 않은 경우 선생님만 전화하고 심방 하려 하지 말고, 자기 반 어린이의 출석한 어린이에게 전화를 하도록 권하라. 

2) 가정환경을 조사하라. 나쁜 의미의 가정조사가 아니라 각 가정의  애경사를 기억하고 챙겨주면 부모님들이 너무 좋아하게 된다.  교회학교 선생님이 엄마의 생일을 기억하고 전화 한 통화, 축하엽서 한 장. 이는 대단한 일을 한다. 엄마가 아픈 경우에도 전화하여 위로하고, 기도하겠노라고, 약은 드셨냐고 위로하면 대단한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3) 반의 목표와 프로그램을 만들라. 우리 반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우리 반만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두 달에 한번은 진행하라

4) 기도로 어린이와 만나라. 일주일동안 교사가 해야할 일은 어린이를 위하여 날마다 기도하는 일이다. 

5) 한 주에 한 번은 만나라. 모든 일은 만남에서 시작한다. 주일에 교회 나올 것을 전화함으로 만나지 말고, 평일에 혹시 어려운 일이나 기쁜 일에 대해 물으며 한 번씩은 만나야 한다. 

6) 많이많이 먹이라. 어린이는 먹는 일에 약하다. 

7) 가끔은 초대하라. 어린이는 초대받는 일을 즐겨한다. 조용히 한 명씩 구원 및 헌신상담도 하면서 목표의식을 심어 주라.

8) 사랑의 편지를 발송하라. 요즈음은 전화로 모든 일을 쉽게 해결하려 한다. 그러나 감동의 편지는 일생을 헌신하게 된다

9) 어느 누구보다도 반 어린이들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라. 

10) 선생님이 먼저 본이 되라. 무조건 강요만 할 것이 아니라 잘 할 때까지 기다려주고 먼저 솔선수범하면 어린이는 자동으로 하게 되어진다.


                                                                한국어린이 전도협회 광주지부 신덕재 목사
목록

프로그램 정보

사랑의뜰안
월~금 9:00~10:30
제작 조미숙 PD / 진행 조미숙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