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사연참여 게시판

레몬이네 식탁10- 챱스테이크 작성일 2018.08.17
작성자 foodmood

<레몬이네 여름식탁- 챱스테이크>

 

재료 : 스테이크용소고기 350g , 양송이버섯3, 애호박1/4, 빨강,노랑 파프리카 각 1/4마늘3, 버터1큰술

소고기 밑간재료 : 올리브유2큰술, 소금, 후추가루약간, 로즈마리 2~3줄기

챱스테이크양념장 : 케첩2.5큰술, 우스터소스2큰술, 스테이크소스2큰술,

           올리고당2큰술, 굴소스0.5큰술, 후추가루약간

 

1.    스테이크용 고기를 페이퍼타올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한 입 크기로 썰어 줍니다. 손질 하면서 질긴 힘줄이나 기름기가 있다면 제거해주세요.

 

2.    썬 고기에 밑간재료를 이용해 간을 한 뒤 재워주세요.

(소고기에 올리브오일을 뿌려 재워두면 소고기 육질 사이로 올리브오일이 스며들어 고기조직이 더욱 연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하기전에도 이렇게 고기에 올리브오일과 생로즈마리를 올려 반나절 정도 재워두면 훨씬 부드럽고 고소한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3.    고기를 재워둔 후 준비한 채소를 손질하세요. 마늘은 도톰한 편으로 썰고 양송이는 껍질을 벗기고 모양대로 4등분 하시고 애호박은 가운데 씨를 제거한 뒤 양송이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세요.파프리카,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비슷한 크기로 조리해야 익는정도가 맞습니다.

 

4.    작은볼에 챱스테이크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팬에 식용유를 1.5큰술 정도 두르고 팬이 달궈지면 손질한 채소를 넣고 쎈불로 볶아주세요. 수분이 빠져 나오지 않도록 쎈불로 빠르게가 포인트 입니다.

(이때 소금과 후추를 그냥 살짝 만 뿌려주는 느낌으로 넣고 볶아주세요.)

6.    채소가 오일 코팅 되고 적당히 익으면 다른 접시에 담아 두세요.

 

7.    채소볶은팬에 버터를 넣고 편으로 썰어둔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늘이익으면서 향이올라오면 올리브유에 재워둔 고기를 넣고 강한 불에서 볶아주세요.

 

8.    고기가 2/3정도 익었을 때 만들어 놓은 소스의 2/3정도를 넣고 고기와 소스가 잘 어우러지게 볶아주세요.

 

9.    고기에 소스가 충분히 베이면 볶아서 덜어둔 채소를 넣고 나머지 소스를 넣어 간을 보면서 볶아주세요.

 

10. 깊이감이 살짝 있는 접시에 예쁘게 담고 팬에남은 조림국물을 살짝 뿌려 마무리합니다.

 

목록

프로그램 정보

사랑의뜰안
월~금 9:00~10:30
제작 조미숙 PD / 진행 조미숙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