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차길영의 ♡자녀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하는 것들 2♡ 작성일 2020.06.10

<자녀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하는 것들2 >

어떤 가치를 자녀에게 전수해야 하나?

 

자녀가 바뀌려면 먼저 부모님이 바뀌어야 한다. 부모님의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생각이 자녀에게 전해진다. 삶으로 보여지는 것만 남는다.

이런 것을 우리는 교육이라고 한다, 그래서 부모님들이 어떤 생각을 하느냐가 자녀의 인생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 부모님이 무릎 꿇고 기도하면 자녀고 무릎 꿇고 기도하게 된다. 부모님이 성경을 보면 자녀도 성경을 보게 되어있다.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 세상과 주님을 동시에 사랑할 수 없다.(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요한일서2:15 개역개정)

이 세상과 세상에 속한 것들을 사랑하지 마십시오. 누구라도 이 세상을 사랑하게 되면, 그 마음속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없게 됩니다. (요한일서2:15, 쉬운성경)

 

마귀는 자꾸 보게 한다. sns도 인터넷 기사도, 광고도 그리고 이렇게 말한다!

욕망하라! 더 세상에 대한 꿈을 꿔라! 너도 재미있게 살아라! 다들 그렇게 살고 있어

이것을 자꾸 들으면 하나님에 대한 원망이 싹튼다. 실은 가짜인데

sns를 보면 멋진곳에서 또는 맛있는 것을 먹으며 웃고 있다

세상을 사랑하면 주님과 멀어지고 세상의 만족을 주지 않으시는 주님을 결국 원망하게 된다.

보는 것을 조심하라! 자꾸 세상을 보지 마라! 세상을 너무 욕망하지 말라! 우리는 욕망하는 것을 본다. 보는 것을 조심하라(아담과 이브는 선악과를 따먹기 전에 자꾸 보았다)

sns를 조심하자! sns가 우리를 부추긴다. 내가 지금 무엇을 보고 있는지? 무엇을 마음에 두고 있는지? 무엇을 욕망하고 있는지? 돌아보자! 조심하라! 내가 계속 보고 있는 것을 주님도 보고 계시고 마귀도 보고 있다.

 

*그러나 여러분은 여호와를 섬기고 싶지 않을지도 모르오. 여러분은 오늘 스스로 선택하시오. 누구를 섬길 것인가를 결정하시오. 여러분은 여러분의 조상이 유프라테스 강 저쪽에서 경배하던 신들을 섬길 수도 있고, 이 땅에 살던 아모리 사람들의 신들을 섬길 수도 있소. 그러나 나와 내 후손은 여호와를 섬기겠소." (24:15, 쉬운성경)

하지만 결국 이스라엘의 멸망의 길로 가게 됩니다.

 

<기도>

주님! 세상에 자꾸 마음을 빼앗기지 않게 하소서! 세상 재미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세상에서 거룩하게 구별된 자가 되게 하소서!

저는 늘 헛된 것을 보고 헛된 것을 욕망합니다. 세상의 헛된 것을 욕망하지 않게 하소서!

세상의 화려함과 근사한 친구들에게 마음을 빼앗기지 않게 하소서!

 

우리는 세속주의에 푹 빠져 있다. 주님은 "나보다 못한 것에 만족하지 말라"고 하신다.

세상의 헛된 소망과 헛된 꿈과 헛된 욕심과 헛된 야망을 버리자!

대한민국에 어렵고 가난할 때 기도했으나 지금은 온 세상이 재미에 빠져있다.

1907년 평양대부흥. 1973년 허허벌판 여의도에 빌리그래함 목사님 전도집회에 110만명이 모였다. 4만명이 하루에 결신했다. 빌리그래함 목사님은 예수님을 믿기로 한 여러분은 이제 네 가지를 실천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첫째, 성경을 읽고 연구하고 암송하세요. 둘째, 기도하세요. 하나님은 여러분의 기도에 응답하시니까요. 셋째, 어느 누구에게나 전도하세요. 넷째, 교회에 나가서 봉사하십시오.”

여러분! 우리가 어쩌다가 이렇게 세상에 빠져버렸습니까? 우리의 온통 생각은 무엇을 먹을까?무엇을 입을까? 를 생각합니다.

이제 대한민국 3차 대 부흥의 불씨가 광주에서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내가 지금 행복하지 못한 것은 돈이 없어서가 아닙니다. 우리 실은 돈 없어도 삽니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지 못해서도 실은 아닙니다. 내가 지금 행복하지 못한 것은

나의 내면에서 세상의 가치관과 성경적 가치관이 충돌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대학에 가고 성공하려는 목적이 뭔데? 나의 만족과 나의 영광과 나의 쾌락을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 많다! 그런데 그렇게 참고 노력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내가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 더 잘 인생을 즐겨보겠다는 다른 유형의 사람일뿐!

결국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에 가던지 아니면 놀다가 좋은 대학에 못가든지

똑같다. 나의 만족을 위해서 사는것!

목적이 중요하다!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라!

내가 창조된 목적, 나의 존재 목적을 부정하면 하나님을 이용하려고 믿는다.

하나님을 도구처럼 사용하려고 믿는다. 하나님은 속지 않으신다. 그래서 기도 응답을 못받는다. 내 자신을 속일 수 있을지 몰라도 하나님은 절대 속지 않으신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의

진심을 확인하신다.

 

우리는 우리가 단지 피조물이라는 사실을 자주 잊는다.

마치 우주의 중심이 나인 것처럼 착각할 때가 많다. 우리 인생은 길어야 100년이다.

 

 

목록

프로그램 정보

사랑의뜰안
월~금 9:00~10:30
제작 조미숙 PD / 진행 조미숙 PD